<<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 등재 사실과 BMW 코리아측 코멘트 추가>>BMW 최초 전륜구동 차량…공간 활용 극대화
BMW 코리아는 25일 인천 영종도의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크로스오버 차량인 '뉴 액티브 투어러'의 공개 행사와 함께 제품을 출시했다.
소형 해치백임에도 차체를 높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느낌이 나도록 한 이차량은 BMW 역사상 최초로 전륜구동 시스템을 채택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특징이다.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라 내달 개막하는 제네바모터쇼에서 수상 여부가 가려진다.
BMW 코리아는 "주중에는 출퇴근용으로 쓰고, 주말에는 가족과 나들이에 적합한스포츠 액티비티 차량 개념으로 제작됐다"고 소개했다.
길이 4천342㎜, 폭 1천800㎜, 높이 1천555㎜로 몸집은 작지만 휠베이스(축간거리)를 2천670㎜로 길게 잡고, 후륜구동 방식 때와 달리 엔진을 가로로 배치하는 것이 가능해져 공간 활용성이 커졌다.
뒷좌석에 슬라이딩 시트를 적용, 앞뒤로 13㎝ 밀어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뒷좌석 시트를 버튼 하나로 접을 수 있도록 해 적재 공간을 기본 468ℓ에서 최대 1천510ℓ까지 늘릴 수 있게 했다.
BMW 차세대 엔진인 4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50마력,최대토크 33.7㎏·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8.9초다. 유럽연합(EU) 배기가스 기준인 유로6를 충족하며, 복합연비는17㎞/ℓ(도심 15.6㎞/ℓ·고속도로 19.1㎞/ℓ)로 인증받았다.
역동적인 주행을 위해 차체에 새로 개발된 섀시, 서스펜션, 차량 제어시스템을적용하는 한편 강성이 높으면서도 가벼운 소재를 사용한 덕분에 공차중량이 1천410㎏로 가벼워 연비 효율성이 더 높아졌다고 BMW 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이 밖에 변속기는 새로 개발된 스텝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역동적인변속과 부드러운 조작이 가능해졌고, 제논 라이트에 비해 더 밝지만 소비되는 에너지는 절반인 LED 헤드라이트가 채택됐다.
또 주행 시 공기 저항을 정리해주는 에어 커튼, 파노라마 선루프 등도 기본으로장착됐다.
기본형인 뉴 액티브 투어러 조이(4천190만원), TV 기능과 내비게이션이 추가된럭셔리(4천590만원) 2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