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업체들, 설계기술 무료 온라인교육 받는다

입력 2014-09-08 08:00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제조업 경쟁력의 기반이되는 설계기술 고도화를 지원하기 위해 이달부터 무료로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기계산업진흥회가 오픈한 'e-러닝 사이버연수원'(http://koami.cylearn.co.kr)은 기계산업 종사자들의 설계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사이트로 온·오프라인에서 교육신청을 받아 온라인 강의를 받을 수 있다.



강의는 주조, 사출, 설계해석 프로그램(CAE: 시제품을 만들지 않고도 구조를 예측 설계할 수 있는 기술) 강좌로 이뤄져 있다.



기계산업진흥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주조, 사출, 소성, 용접, 표면처리, 설계해석 프로그램을 무상 보급하는 설계기술 고도화사업을 벌이고 있다.



고가의 외국산 프로그램을 구매하기 어렵거나 다품종 소량생산을 하는 중소기업이 지원대상이다. 최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개발한 CAE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기계산업진흥회 관계자는 "사이버 연수원을 통해 거리상의 제약을 없애고 수시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기계산업 종사자들과 취업 준비생들의 역량강화에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oo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