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진공청소기 개발 배경 설명 추가.>>무선청소기 풀라인업 구축…통합브랜드 '코드제로' 론칭'세탁기 1등' 주역 조성진 사장 주도 청소기사업 강화
LG전자가 세계 1위의 세탁기 기술과 노하우를 적용한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를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LG전자는 2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가진 하반기 프리미엄 가전 발표 행사에서 무선 진공청소기인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를 처음 선보였다.
무선 진공청소기는 일반 유선 진공청소기에서 전선을 없앤 제품이다.
앞서 일부 업체가 개발해 상용화를 시도했으나, 유선 진공청소기보다 떨어지는흡입력과 부족한 배터리 용량 때문에 널리 보급되지 못했다.
LG전자는 세탁기에 쓰이는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기술을 기반으로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051910]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유선 제품에 손색이 없을 만큼 성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최대 출력 80V를 구현한 리튬이온 배터리 파워팩을 내장해 일반 모드로 최대 40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며, 흡입력은 200W로 무선 청소기제품 중 최고 수준이다.
아울러 청소기 본체가 사용자와의 거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따라다니는 오토무빙기술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생활가전 사업을 담당하는 HA(홈어플라이언스)사업본부의사업체제를 재편하면서 청소기 사업을 세탁기 사업담당 산하로 이관했다.
이날 선보인 무선 진공청소기는 청소기에 세탁기의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해서만들어낸 성과물이다.
조성진 HA사업본부장(사장)은 "세탁기의 1등 DNA를 확산하기 위해 무선 청소기풀라인업을 구축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청소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기존 로봇청소기와 무선 침구청소기, 이달 초 출시한 무선 핸디스틱청소기에 무선 진공청소기까지 업계 최초로 4개 제품군으로 구성된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LG전자는 2000년대 초반부터 무선 청소기 연구를 시작해 10여 년 만에 모든 청소기 제품에 무선 기술을 적용하게 됐다.
LG전자는 이에 맞춰 무선 청소기 통합 브랜드인 '코드제로(Cord Zero)'를 세계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오는 10월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등 해외 시장에 무선 진공청소기를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로봇 청소기와 침구 청소기의 해외 출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