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커브드 UHD TV, 유럽서 호평

입력 2014-04-01 10:05
삼성전자[005930]는 커브드(곡면) UHD(초고해상도) TV가 유럽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는 65인치 삼성 커브드 UHD TV에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최고 추천 제품인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커브드 디자인으로 영상의 깊이감을 더해 풍경을 바라볼 때생생한 느낌을 주며, 2D와 3D 화질이 뛰어나고 스마트TV 시스템이 매우 정교하다"고평가했다.



일반 화질의 영상을 UHD급으로 만들어주는 업스케일링 기술에 대해서도 화면의노이즈를 차단해 뛰어난 화질을 구현한다며 호평했다.



영국 AV포럼도 삼성 커브드 UHD TV를 '강력 추천(Highly Recommended) 제품'으로 선정했다.



AV포럼은 "금속 소재와 커브드 형상이 65인치 화면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또하나의 산업 디자인적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했다.



또 간단한 연결만으로 TV 전체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UHD 에볼루션 키트' 기능에 대해 "UHD 표준이 정해지지 않은 시점에서 미래를 약속한 천재적인 솔루션"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유럽 UHD TV 시장에 진출한 이후 빠르게 성장해 12월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51.6%를 기록했다.



올해 2월에는 유럽 25개국 기준 점유율을 57.9%로 높이며 영국, 프랑스, 독일을중심으로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