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글로벌 업체와 美슈퍼볼 광고전

입력 2014-02-03 11:04
글로벌 車업체 8곳 광고…제네시스·K900 광고 홍보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 슈퍼볼'이 열린3일(한국시간) 미국 현지에서는 글로벌 유력 기업들의 광고전이 치열하게 벌어졌다.



슈퍼볼 경기는 미국에서 TV 중계방송을 매년 1억명 이상이 시청할 정도로 현지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세계 유력 기업들이 거액을 쏟아부으며 방송 중간에 등장하는 광고물들을 제작·방영하는 이유다.



자동차 역시 광고의 단골 메뉴이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이날 경기에도 도요타와 제너럴모터스(GM), 폴크스바겐, 포드 등 글로벌 자동차기업 8곳이 경쟁적으로 광고를 내보냈다.



여기에는 현대·기아차[000270]도 포함돼 있다. 특히 현대차[005380]의 경우 지난해까지 6년 연속으로 슈퍼볼 광고에 참여,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이날 방영된 현대차의 슈퍼볼 광고는 2편으로, 경기 1쿼터와 4쿼터 중반에 각각30초씩 방영된 신형 제네시스와 엘란트라(한국명 아반떼)의 홍보물이다.



특히 북미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제네시스 광고는 '아빠의 육감(Dad's six sense)'라는 제목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어린 시절 부친의 따뜻한 보호를 받던 기억을 되새기던 한 남성이 커서도 제네시스를 운전하며 아들의 안전을 지키려 한다는 내용이다. 차량에 탑재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을 비롯한 최고급 안전 기능들을 강조하는 광고물이다.



기아차 역시 작년까지 4년 연속으로 슈퍼볼 광고를 내보냈다. 이날 경기 3쿼터중반에 방영된 기아차의 광고는 올해 상반기 현지 출시 예정인 K900(한국명 K9)이주인공이었다.



영화 매트릭스의 인물 '모피어스'가 레스토랑에서 나온 한 남자에게 빨간색과파란색의 자동차 열쇠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하고, 기아차의 빨간 열쇠를 고른 남성이럭셔리 세단 K900이 선사하는 새로운 승차감을 경험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제네시스와 K9은 올해 미국 고급차 시장 공략의견인차"라며 "슈퍼볼 광고는 이 모델들의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승부수"라고 설명했다.



prayer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