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날 아침도 상쾌한…' 캠페인
지난해부터 건전한 사내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벌여온 삼성그룹이 올 연말에도 임직원의 건강한 송년회를 위한 후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송년회가 집중되는 2∼27일 4주 동안 '다음날 아침도 상쾌한 송년회'라는 이름의 사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다음날을 생각하지 않고 과음해 음주·숙취·해장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막아보자는 취지다.
지침도 구체적이다. 앞서 실시해온 '변화주(酒)도'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폭음을유발하는 '벌주'·'원샷'·'사발주' 등 3대 음주 악습을 금지하고, 지나친 '건배사제의'도 하지 않기로 했다.
특히 연말이라고 행여 '이번 한번만' 하는 생각에 음주 악습이 재발하는 일이없도록 음주문화를 좌우하는 부서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대신 직원들을 일찍 귀가시켜 가족들과 함께 보내도록 하고, 문화활동 같은 술없는 '대안 송년회'를 유도하고 있다.
구호성 캠페인에 그치지 않도록 부서나 팀별 송년회 방식을 사내 미디어인 미디어삼성에 댓글로 올리는 동참 릴레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9일부터는 매주 다섯 팀을 선정해 영화관람권과 피자 등 경품을 제공한다.
삼성 관계자는 "올 한해 그룹의 음주문화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음주 악습이 많이 줄고 조기 귀가와 문화활동과 같은 대안회식도 눈에 띄게 늘었다"고 전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