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울트라HD·곡면 올레드TV, 최고 혁신제품 선정

입력 2013-09-26 11:36
산업통상자원부·미래창조과학부 주최 2013 한국전자전서 수상



삼성전자[005930]의 울트라HD(UHD·초고해상도)TV와 커브드(곡면)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가 2013년도 최고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제44회 한국전자전(KES 2013)에서 ྑ인치 UHD TV'와 ཱི인치 커브드 OLED TV'가 KES 혁신상(KES Innovation Award)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울트라HD TV는 베스트 디자인(Best Design)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화면이 프레임 안에 떠있는 듯한 디자인으로 고화질 대형 TV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곡면 올레드 TV는 베스트 뉴 프로덕트(Best New Product) 부문에서 상을 거머쥐었다. 한 화면에서 두 가지 채널을 시청하는 '멀티 뷰(Multi View)' 기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KES 혁신상 수상으로 삼성 TV의 우수성이 재확인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로 미래 TV의 트렌드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