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상반기 북미 프리미엄TV 시장 독주

입력 2013-07-28 09:00
<<오전 11시 엠바고>> TV 전 부문 1위…60인치 이상 점유율 33.4%



삼성전자[005930]가 상반기 북미 TV 시장에서 전부문 선두를 지켰다.



28일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북미 TV 시장에서 매출액기준 평판 TV 시장 점유율 29.4%로 1위를 기록했다.



미국 비지오(VIZIO)가 15.9%로 2위를 차지했으며, LG전자[066570]는 11.3%로 3위에 랭크됐다. 샤프(7.2%), 파나소닉(4.4%), 산요(4.0%), 소니(2.9%) 등 일본 업체들이 그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부문별 점유율에서도 LCD TV 26.9%, PDP TV 54.2%, 스마트 TV 36.1%, 3D TV 45.7%로 모조리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60인치 이상 대형 TV 점유율이 33.4%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6.1%포인트 높아졌다. 스마트 TV와 3D TV에서도 압도적인 지배력으로 프리미엄 TV시장에서 독주 체제를 강화했다.



이는 북미 시장에서 대형 TV 라인업 확대를 통해 트렌드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프리미엄 제품 위주의 마케팅을 전개한 삼성전자의 전략이 주효한 결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의 가장 중요한 흐름을 60인치 대형화 확대로 파악하고상반기 스마트 TV 라인업에서 60인치 이상 제품을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렸다.



또 올해 초 85인치 UHD(초고해상도) TV에 이어 이달 초 65인치와 55인치 UHD TV를 출시함으로써 프리미엄 TV 제품군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TV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