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영 부회장과 조윤선 여가부 장관 상호 방문
구자영 SK이노베이션[096770] 부회장과 조윤선여성가족부 장관이 19일 가족친화경영을 독려하기 위한 상호 방문 행사를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은 작년 12월 여가부가 주최한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을 계기로 상호 방문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구자영 부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무교동 여성가족부(여가부)를 방문해 가족친화경영을 주제로 1시간여 강연했다.
구 부회장은 "기업이 지속 성장하려면 구성원의 행복이 우선돼야 한다"면서 "향후 가족친화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여가부의 노력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이어 조윤선 장관이 종로구 서린동 SK이노베이션 사옥을 답방해 가족친화경영의효과와 직원들이 실제 느끼는 만족도 등을 경청했다.
조 장관은 2007년 9월 개원한 직장 보육시설인 'SK행복 어린이집'과 모성보호휴게실, 심리상담센터 등을 둘러본 뒤 어린이집 이용 직원들과 간담회를 했다.
이어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서는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이 꼭 필요하다"면서 SK이노베이션의 모범 사례를 격려했다.
eugeni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