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TV 게임 콘텐츠 강화 박차

입력 2013-05-27 11:00
LG전자[066570]가 스마트폰 인기 게임을 스마트TV로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콘텐츠 공급 강화에 나섰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 반응이 뜨거운 디즈니의 퍼즐게임 '스왐피-웨어스마이워터(Where's My Water?)'를 이번 주 중 시네마 3D 스마트TV 앱장터인 스마트월드에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웨어스마이워터'는 주인공 스왐피가 목욕을 할 수 있도록 수로를 만들어 물이흘러가게 하는 게임으로, 최근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2천만건을 달성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게임의 모든 조작은 LG 스마트TV 전용 리모컨인 '매직리모컨'으로 할 수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 '미니 모터 레이싱(Mini Motor Racing)'과전략 슈팅 게임 '캐터펄트 킹(Catapult King)'을 다음 달 앱장터에 공급할 계획이다.



'미니 모터 레이싱'은 2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듀얼 플레이 전용안경을 쓰면 두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각기 다른 영상을 볼 수 있다.



'캐터펄트 킹'은 매직리모컨으로 투석기를 조절해 악당의 요새를 공격하는 게임이다.



LG전자는 하반기에 '심즈 프리플레이(The Sims Freeplay)', '몬스터 런(Monsters, Inc. Run)' 그리고 '카스2(Cars 2)' 등 게임 콘솔과 스마트폰에서 흥행한 게임들을 추가할 방침이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