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입력 2013-05-14 11:00
LG디스플레이[034220]는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회사 웹사이트(www.lgdisplay.com)와 사회공헌 웹사이트(love.lgdisplay.com)가 웹접근성(WA·Web Accessibility)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웹 접근성은 신체 또는 정신적 장애가 있는 사람이 불편 없이 해당 사이트의 콘텐츠를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게 한 웹사이트 기능을 뜻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일반 사용자뿐 아니라 장애인이나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게 웹 사이트를 국가 표준 지침에 따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청각장애인을 위해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동영상에 대해 자막을 제공하며, 한손가락으로 화면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키보드 운용 기능 등을 추가했다.



시각장애인은 웹 사이트 내용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스크린리더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부여하는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국가 표준 지침에 기반한 기초·정밀·사용성 3단계 인증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객관성과 공정성이높다.



인증심사 전 과정에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 심사위원들이 참여한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