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LED 조명시장 공략 본격화
삼성전자[005930]가 23~25일(현지시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세계조명박람회(LIGHTFAIR International 2013)'에서 고효율 LED전구와 첨단 모바일기술을 결합한 스마트조명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 삼성전자는 광원 패키지, 고효율 조명엔진 등 총 100여종의 제품을 전시한다.
'삼성 스마트 조명의 발견(Discover Samsung Smart Lighting)'이라는 주제로 생활 속의 스마트 조명을 시연한 '스마트 홈', '스마트 오피스'를 시연한다.
모바일기기로 조명을 직접 켜고 끄는 것뿐 아니라 밝기까지 조절해 볼 수 있는'스마트 전구' 체험 코너도 마련했다.
자연빛에 가까운 높은 색 재현성을 가진 'MR16' 신제품과 기존 형광등 대비 최대 60%까지 소비전력 절감이 가능한 '엘튜브(L-Tube·형광등 대체 LED램프)도 공개한다.
또 업계 최고 수준의 광효율을 달성한 미들파워 LED패키지 'LM561B'와 LED시장최신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COB(Chip on Board) 패키지 라인업, 고효율 조명엔진라인업인 'H-시리즈'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010년 미래 먹거리인 5대 신수종 사업의 하나로 LED를 확정하고서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왔다.
지난해 4월 독일 '세계 조명·건축박람회'에서 글로벌 LED 조명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으며, 이번에 참가한 세계조명박람회를 계기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LED사업부 조남성 사업부장(부사장)은 박람회 개최 전날 열린 미디어간담회에서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된 업계 최고 수준의 LED조명 신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LED조명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