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학회는 제20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장작으로 현대모비스[012330] 기업PR '노벨 프로젝트'(이노션월드와이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부문별로 보면 TV 부문에서는 매일유업[005990] 상하치즈 Ɖ년이 걸렸다'(TBWA코리아)와 동아제약[000640] '박카스-풀려라 대한민국'(제일기획), 신문은 SK텔레콤[017670] '가능성의 릴레이-비전시리즈'(SK플래닛), 잡지는 소니코리아의 '헬로~ XBA'(웰콤)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라디오 부문은 유플러스LTE '재미있는 지명'(엘베스트), 인터넷은 라이엇게임즈'리그오브레전드 섬머캠프'(코마스인터렉티브), 옥외광고(SP)는 S-OIL[010950]의 '히어 벌룬 캠페인'(제일기획)와 대한항공[003490] ྌ'초간의 세계일주'(HS애드)가선정됐다.
심사위원장 특별상은 아시아나항공[020560]의 '아름다운 교실'(상암커뮤니케이션즈), 도드람양돈협회의 '맛있는 온도법칙 도드람포크'(이너스커뮤니티),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 청춘차렷'(대홍기획)에 돌아갔다.
시상식은 5일 서강대 마태오관 리셉션홀에서 열린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