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정부 출범> 경제계, 경제부흥 주문

입력 2013-02-25 16:49
경제 단체는 25일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하며 집권 기간 창조경제를 통한 경제부흥을 주문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우리 경제는 최근 세계 경제 둔화, 수출과 내수 부진, 가계 부채, 부동산 침체 등으로 무척 어려운 상황에 있다"며 "기업이 투자를 늘리고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정책을 많이 펴서 기업이 경제 활성화에 전념할 수 있도록해달라"고 강조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경영계는 국민과 함께 희망의 새 시대, 제2의 한강의 기적을 만드는 위대한 도전에 나서겠다고 한 대통령의 취임사에 적극 공감한다"며 "경영계는 경제부흥과 국민행복사회 건설에 동참하고 노사화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새 정부는 재정지출 확대를 포함한 경기부양 대책을 마련해어려운 경제를 조기에 회복하는 한편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환경 조성, 각종 규제와세제 개선, 성장 잠재력 제고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경제부흥과 창조경제를 이루려면 중소기업 육성, 대-중소기업 상생, 불공정 행위와 잘못된 관행 근절 등 경제 민주화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이를 고쳐나가겠다는 새 정부의 단호한 의지에 공감하며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밝혔다.



engin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