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표사이트, 웹접근성 인증 마크 획득

입력 2013-01-15 11:00
장애인·고령자 사용 편의성 높여



삼성전자[005930]는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이기위해 개편한 대표 사이트가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 웹와치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마크는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 검증인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사용 편의성을 검증하는 사용성 심사를 통해 부여된다.



삼성전자는 최근 대표사이트(www.samsung.com/sec)를 국가 표준 지침에 맞게 개편했다.



시각장애인들이 화면 낭독 프로그램(스크린리더)을 사용해 홈페이지를 이용할수 있게 했으며, 청각장애인이 동영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자막 표시 기능이 있는동영상 플레이어를 마련했다.



저시력자와 고령자들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폰트와 이미지 색상 대비 기능을제공했고 마우스 제어가 어려운 사용자를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대표사이트는 웹 접근성 인증 사상 최대 규모인 1만 페이지 이상으로구성돼 규모가 클수록 구조가 복잡하다는 난제를 극복했고 대형 민간 사이트도 웹접근성 인증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