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산업체인 LIG넥스원(대표 이효구)은 4일 오전 국립현충원에서 '애국 시무식'을 개최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 대표는 방명록에 '어제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대한민국의오늘과 내일을 지키겠습니다'라고 적은 뒤 임직원들과 함께 현충탑에 분향하고 헌화했다.
임직원들은 순직장병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방위산업체의 직원으로서국가안보를 위한 첨단 무기체계 개발과 전력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LIG넥스원과 Ƈ사 1묘역 가꾸기'자매결연을 체결한 묘역을 찾아 제설작업과 묘비 닦기 등을 실시했다 이 대표는 "조국을 수호한 호국영령들을 찾으니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방위산업체 일원으로서 더 큰 사명감을 느끼게 된다"며 "첨단 무기 개발과 생산으로 우리나라를 수호하고 국민의 안녕을 지키는 진정한 애국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국립현충원 1사 1묘역 가꾸기 외에도 군 자녀 기숙사 지원, 천안함·연평도 포격도발 희생자 추모행사, 해군 희생장병 부모님 대상 어버이날 행사, 전방지역 어린이 초청 체험 행사 등을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chunj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