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 본격 시작

입력 2016-12-08 11:40
웰컴저축은행은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인 '디지털지점'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디지털지점은 비대면 실명확인과 영상통화방식을 통해 계좌개설이나 비밀번호초기화 등 금융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디지털지점 애플리케이션(앱)을 깔고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 뒤, 사진촬영을 통해 신분증을 제출하고 본인 명의 타행계좌에서소액이체나 영상통화를 통해 실명을 확인하면 비대면으로 입출금 계좌를 만들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이 과정을 통해 평균 10분 안에 계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를 보유한 고객은 계좌개설 후 인터넷뱅킹 가입이나 체크카드 신청, 예·적금 상품가입 등의 금융거래도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수 있다.



비대면 계좌개설과 인터넷뱅킹 가입은 은행 영업일 오전 9시~오후 11시 2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오는 12일부터 디지털지점을 통해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전자금융에 가입한 고객이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커피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www.welcomebank.co.kr)나 고객센터(☎1661-94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laecor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