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공매 체험과 나눔의 장터 '온비드 기부공매' 개시

입력 2016-11-30 09:56
수익금 전액 기부…어려운 이웃에 IT 기기 지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온라인 공매 입찰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IT 세상의 행복을 나누는기부공매'를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비드 기부공매는 입찰 고객에게 공매 참여의 기회와 나눔의 보람을 주고 소외된 이웃에게는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한 스마트 기기 등을 전달해 IT 기기의 활용 경험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기부공매에는 태블릿 PC, 빔프로젝터, 온수 매트 등 새 상품 90개가 시중판매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입찰에 부쳐진다.



모바일 스마트 온비드 앱을 통해 입찰에 참가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도넛모바일 쿠폰을, 낙찰자 전원에게는 햄버거 세트 모바일 쿠폰을 선물한다.



지금까지 6차례 실시된 온비드 기부공매에는 총 653점의 물건이 입찰에 부쳐졌고 1만3천여명의 국민이 참여했다.



수익금은 서울시립 어린이 병원, 부산시 교육청, 부산점자도서관, 저소득 가정아동·청소년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등 관련 단체에 스마트 기기 등을 지원하는 데사용됐다.



기부공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를 방문하거나 고객지원센터(☎ 1588-5321)로 문의하면 된다.



lees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