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일자리 페스티벌 'KB 굿잡' 부산서 개막

입력 2016-05-11 11:00
KB국민은행과 부산시가 함께하는 񟭐 KB굿잡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가 11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해 이틀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취업교육과 직업 체험, 진로상담과 채용까지를 아우르는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1년에 시작해 이번에 11회째를 맞았다. 지금까지 6천여 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KB국민은행과 부산시 협력기관이 선정한 우량 중소·중견기업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의 공동 주관기관들이 추천한 2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박람회 기간에 미래의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직업정보관, 취업 방법 및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이 운영된다.



또 직업선호도 및 직무능력 적성검사, 취업 정보제공 세미나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이틀간 선착순 30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쿠폰을 지급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윤종규 KB금융[105560] 회장 겸 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인사말에서 "부산에서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열리는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구직자들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도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성장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펀드 조성 확대 및 상생결제시스템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각종 컨설팅 및 분쟁조정 지원, 법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양 기관 추천 중소기업에 제공하기로 했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