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취준생·청년창업자 SNS로 모이세요"

입력 2015-09-16 12:00
삼성화재[000810]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통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이나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 등 젊은 층과의 정보 교류를 통한 소통에 나서고 있다.



16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자사 공식 블로그인 '화제만발'에는 최근 입사 2∼3년차 직원 5명의 인터뷰가 올라왔다.



보험사 직무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입사 선배로서 경험을 공유한다는 취지로,보험계리사·영업관리자·손해사정인·리스크 서베이어·언더라이터 등 부문별 대표직무를 선정해 현장 선배의 목소리를 생생히 전달했다.



이 인터뷰는 조회 수가 4천여 건을 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화재는 또 대규모의 광고나 홍보가 어려운 청년 창업 사장들을 위해 이 채널을 활용해 '청년 맛집'을 알리는 활동도 진행 중이다.



SNS에서 숨은 맛집을 소개받아 직접 취재하고, 이를 다시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삼성화재 SNS에서 이뤄진다.



삼성화재는 이런 콘텐츠의 호응을 바탕으로 공식 페이스북 계정의 팬 수가 5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14∼18일 팬들이 함께 콘텐츠를 만드는 '소망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중 50명의 팬을 추첨해 경품도 제공한다.



삼성화재 홍보팀 이승리 책임은 "생활 속 필요한 보험 정보, 사회 트렌드 등을중심으로 보험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젊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려 한다"고 밝혔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