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을 품은 KB금융[105560]이 자동차금융 패키지 상품을 25일 출시했다.
은행·손해보험·카드·캐피탈을 아우르는 종합 금융 상품이다. KB손해보험(옛LIG손보)의 '매직카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KB캐피탈의 할부금융, 국민카드의 할인서비스, 국민은행의 적금으로 이뤄졌다.
KB캐피탈은 자동차를 구입할 때 KB국민카드로 결제하고 캐피탈 복합 할부금융을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저 연 3.9%의 금리로 대출해 준다.
이는 KB국민카드 등을 이용하지 않는 신용도가 좋은 일반 대출자들과 비교하면약 1%포인트 낮은 금리다.
KB국민카드는 'KB매직카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로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를 결제하면 10%(최대 3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유, 통신료에 대한 할인도 있다.
KB국민은행이 출시한 'KB매직카적금'은 거치 3년을 기준으로 2.0%의 기본금리를제공한다. 여기에 국민카드 실적 등에 따라 최대 0.5%포인트의 우대금리도 얹어준다.
KB금융은 적금 가입자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상품권, 주유상품권, 차량용블랙박스 등을 제공하는 상품 출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계열사별로 다양한 행사를진행한다.
KB금융은 "KB손해보험의 계열사 편입과 동시에 그룹 내 계열사 상품인 적금, 카드, 할부금융, 보험을 활용해 자동차 구입자금 구입과 사후관리에 이르는 자동차 금융 전반의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