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내재화에 많은 진전이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소비 부진과 투자 위축으로 경기 회복세가 둔화하였음에도 영업현장의 노력과 위험 관리를 바탕으로 금융권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실적은 세계적 유수 금융기관은 물론이고, 우리의 몇 년 전과 비교해도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또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높아지고 있고, 기술과 규제 환경의 변화로 금융산업도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위대한 기업은 한 사람의 천재나, 한 차례의 혁신을 통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모든 구성원의 올바른 행동 하나, 결정 하나가 무수히 쌓인 결과로 위대한 기업이완성되는 것입니다. 새해를 맞으며 저는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에게 몽골의 위대한역사를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800여 년 전, 중국 변방의 약소민족이었던 몽골인들은 "한 사람의 꿈은 꿈으로 남지만, 모두의 꿈은 현실이 된다"는 믿음으로 유라시아 대륙을 아우르는 대제국을 건설했습니다.
저는 신한 가족 모두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같은 꿈을 꾸며앞으로 나아간다면 고객과 사회의 신뢰 속에서 대한민국 금융을 선도하며 세계 속의신한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의 행동 하나하나가 빛나는 신한의역사를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온 힘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