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난 취임식에서 여러분께 세 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고객에 대한 신뢰회복과 영업중심 경영 그리고 성장동력 확충이 그것입니다.
이를 통해 그룹의 위상을 회복하는 전기를 마련하자고 했습니다. 이제 준비는마쳤습니다. 고민과 검토를 거쳐 방향을 설정했다면, 실행하고 실천에 옮겨야 합니다.
우리는 그동안 변화와 혁신을 위해 수많은 청사진을 그려왔습니다. 쇄신이라는말도 더는 낯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과연 얼마나 변하고 혁신했습니까? 전략과 비전이 없어서가 아니었습니다. 실행력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야 할 때입니다.
변화의 시작이 실천이라면 그 원동력은 '활기찬 조직 분위기'에 있습니다. 마지못해 일하는 사람과 즐겁게 일하는 사람 중 누가 더 업무 능률이 높을까요? 직원들이 즐겁고 행복해야 회사가 활기차고 경쟁력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사람이 최고의 자산인 금융업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는 2015년 새해 벽두부터 '신바람 나는 일터'를 다시 이야기합니다.
먼저, 소신껏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겠습니다. 자율과 책임이 조화를 이루어 우리 모두가 KB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통의 벽을 없애고 열린 KB를 만들겠다고도 약속드렸습니다. 오늘 온라인으로오픈하는 'CEO와의 대화'를 통해 여러분께 눈과 귀를 더 열겠습니다.
인사에도 현장의 의견을 더 반영하고 KB인 모두가 금융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워가는 토양을 만들겠습니다.
우리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은다면 1등 금융그룹의 자긍심을 회복할 날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고 리딩 금융그룹의 위상을 되찾을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저와 여러분에게 달렸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우리 모두 함께 합시다.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