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1억여건의 고객 정보 유출로 사회적 파문을 일으켰던 국민카드와 농협카드, 롯데카드가 전면 영업을 개시했다.
금융권에 따르면 이들 카드사는 17일 0시부터 신규 고객 모집과 더불어 신규 현금서비스 등 신용 대출 영업에 들어갔다.
이들 카드사는 신용평가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이 카드사에서 관리하는 1억400만명의 고객 정보를 몰래 빼돌려 일부를 제3자에게 넘긴 상황을 방치했다가 지난 2월 17일부터 3개월 일부 업무 정지를 당했다.
당시 유출된 개인정보는 국민카드 5천300만명, 농협카드 2천500만명, 롯데카드2천600만명이다.
이날 영업이 전면 재개됨에 따라 이들 카드사는 카드모집인 등을 동원해 그동안밀렸던 신규 고객 접수 등을 주말임에도 처리하는 작업에 나섰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3개월 부문 영업 정지 기간에 워낙 많은 업무가 밀려 있어토요일임에도 카드 신규 개통 등의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전면 영업 재개에 따라 고객 유치를 위한 각종 행사도 마련된다.
국민카드는 영업 재개에 맞춰 기존의 간판 상품인 훈민정음카드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체크카드 신상품 출시도 준비 중이다. 기존 회원을 위한 사은 행사도가질 예정이다.
농협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이용횟수, 이용한도 제한 없이 청구할인이 되는 신용카드와 해외 가맹점 및 자동인출기(ATM) 이용에 캐시백을 제공하는 해외전용체크카드를 출시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들 카드사의 영업 재개 현황을 자세히 점검하면서빼앗긴 고객을 되찾기 위한 과열 경쟁이 발생하면 강력한 지도를 통해 시장 질서를바로잡을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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