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온비드 이용수기 공모전 수상작 선정
안원호(45)씨는 鬔만원'으로 옥녀봉 등 아름다운 풍광으로 유명한 통영 사량도에 별장을 마련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운영하는 온라인 공매시스템 '온비드'(www.onbid.co.
kr)를 통해 초등학교 폐관사를 낙찰받은 것이 그 비결이었다.
폐관사를 리모델링해 만든 별장으로 민박업을 시작해 여름철 성수기에는 방이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안씨의 사연은 캠코가 주최한 '온비드 이용수기 공모전'의 '부동산 투자 성공 분야'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불용물품 활용 분야'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김용찬(38)씨의 수기는 대구 남부경찰서에서 내놓은 수십만원대의 국산 자전거 12대를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낙찰받은 사연이었다.
캠코는 12일 안씨와 김씨의 사연 등 최우수상 3편과 우수상 6편, 장려상 6편을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각 50만원, 우수상에는 각 30만원, 장려상에는 각 15만원 상당의전통시장 상품권이 수여된다.
온비드는 모든 공공기관의 자산처분 공고, 물건·입찰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공공자산 온라인 종합 쇼핑몰'이다.
캠코 관계자는 "온비드를 통해 국가와 공공기관은 저렴한 비용으로 공정하게 자산을 처분해 재정수입을 확보할 수 있고, 국민들은 공공기관 물품을 편리하게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charg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