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우즈벡, 40억달러 가스전 계약
이명박 대통령이 몽골방문을 마치고 오늘 우즈베키스탄을 국빈방문합니다. 이번 한-우즈벡 정상회담에서는 에너지자원과 인프라IT분야에서 실질적 협력강화와 동시에 40억달러에 이르는 가스전 개발 계약도 체결될 예정입니다.
한은, 중앙銀 최초 상하이 사무소 설치
한국은행이 세계 중앙은행 최초로 중국 상하이(上海)에 사무소를 설치합니다. 사무소는 이르면 올해 10월 말에서 11월 초 개소 예정이며 주재원들은 중국금융시장 모니터링과 조사연구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만능 청약통장` 가입자수 사상 첫 감소
만능 청약통장으로 불리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수가 2009년 5월 상품출시 이후 2년2개월만에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주택경기침체로 미분양 물량이 증가하며 청약 메리트가 반감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7월 IPO·회사채 발행 급감
지난달 기업공개나 회사채 발행 등 직접금융을 통한 기업들의 자금조달액이 8조4천억원으로 전달에 비해 33% 감소해 연중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수도권 전세, 5년만에 집값의 `절반`
수도권 전세가격이 5년만에 집값의 절반을 넘어섰습니다. 2006년 이후 최고치입니다.
"카다피 시대 끝"...반군 수도 95% 장악
42년간 리비아를 철권통치해온 무아마르 카다피 정권의 붕괴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수도 트리폴리로 진격한 반군은 국영방송사와 공항 등을 장악했고, 미국과 유럽 각국은 카다피 정권의 몰락을 기정사실화하고 `포스트 카다피` 대책 마련에 착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