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성수품 15개품목 공급물량 확대"
추석 전 2주간 배추, 쇠고기, 명태 등 15개 추석 성수품의 공급물량이 최대 3배까지 늘어납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추석 성수품 수급안정을 위해 성수품에 대한 공급을 확대하는 한편 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가격정보 공개를 확대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시중은행 가계대출 전면중단
대부분의 시중은행이 신규 가계대출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지난 6월 말 발표된 가계부채 종합대책의 시행에도 불구하고 가계대출 증가세가 꺾이지 않자 금융당국과 시중은행이 특단의 대책에 돌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재정위기 IT수출 위축 우려"
최근 불거진 글로벌 재정 위기로 스마트폰, 반도체 등 정보통신(IT) 제품 수출이 특히 부정적인 영향을받을 것으로 정부가 전망했습니다.
전·월세 대책 오늘 발표‥소득공제 확대
전셋값 상승세가 멈추지 않자, 정부가 오늘 오전 11시 또다시 대책을 내놓습니다.
전·월세 소득공제 적용 대상자가 연소득 5천만 원 이하로 확대되는 방안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민1인 신용카드 4.8장‥20년來 8배↑
경제활동을 하는 국민 1인당 보유 중인 신용카드가 4.8장에 달해 20년 전보다 8배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효성, 글로벌 1위 에어백직물 업체 인수
효성이 세계 1위 에어백 직물업체인 글로벌 세이프티 텍스타일스의 지분 100%를 인수했습니다. 효성은 지난 6월 굿이어로부터 스틸코드 공장도 인수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