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 다짐

임원 청렴계약·ESG 실천서약 강화 청렴문화 전면 확산 다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 다짐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임원의 청렴 책임을 강화하고 공정·투명한 의사결정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윤리·청렴경영 강화에 나섰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3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기관 운영현황을 보고한 뒤 임원 직무청렴계약 체결과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서약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남화영)는 23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임원 직무청렴계약 체결 및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서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전기안전공사
    이날 이사회에는 공공 및 국민참관제도에 따라 국민참여혁신단이 참석해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 의지를 함께 공유했다. 공사는 이를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기관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임원 직무청렴계약에는 금품·향응 수수 금지, 직무상 비밀 이용 금지 등 8개 청렴 의무사항이 담겼다.

    이어 진행된 ESG 윤리청렴경영 실천서약에서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남화영 사장은 "이번 행사는 윤리·청렴경영 실천 의지를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 공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의사결정과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를 바탕으로 청렴문화가 조직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김종규  기자
     jkkim@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