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2026학년도 3월 개강반 총장 명의 경영학사 과정, 심리학사 과정 모집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중앙대에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는 교육부 정식 인증을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다.
3월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졸업 후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직장인 대학에 주목하는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학사학위 무료 맞춤 학습설계’ 상담을 진행하며 진로 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
이번 개강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경영학사 또는 심리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직장인 대학에 관심 있는 성인 학습자들이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지원하고 있다”며 “100% 온라인수업만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늦게라도 다시 공부를 시작해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학사편입·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려는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출퇴근 시간이나 주말 등 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강생들은 중앙대 도서관과 전자도서관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사학위 취득과정, 장학 혜택, 수강 신청 등 세부 안내는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