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달러 환율은 전일 대비 15.8원 내려 1421.7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달러화의 추가 약세를 용인한다는 발언 이후 나타난 현상임.
- 트럼프 대통령은 달러화가 아직 크게 하락하지 않았고 제자리를 찾고 있다고 언급했으며, 이에 따라 달러 인덱스는 95포인트까지 급락함.
- 어제 야간장에서 1437원대에 마감했던 환율은 오늘 장중에 1420원 초반까지 떨어졌으며, 아시아 장에서도 달러화는 소폭 반등했으나 추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
- 이번 달 들어 미국, 일본, 한국의 정부 관계자들이 관련 발언들을 내놓았으며, 이러한 발언들은 환율 안정 기대감을 높였음.
- FOMC 회의에서 금리 동결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어 시장의 관심은 향후 정책 방향이나 정치적 압력에 집중될 전망임.
● 달러 환율이 전일 대비 15.8원 내려 1421.7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달러화의 추가 약세를 용인한다는 발언 이후 나타난 현상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달러화가 아직 크게 하락하지 않았고 제자리를 찾고 있다고 언급했으며, 이에 따라 달러 인덱스는 95포인트까지 급락했습니다. 어제 야간장에서 1437원대에 마감했던 환율은 오늘 장중에 1420원 초반까지 떨어졌으며, 아시아 장에서도 달러화는 소폭 반등했으나 추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달 들어 미국, 일본, 한국의 정부 관계자들이 관련 발언들을 내놓았으며, 이러한 발언들은 환율 안정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FOMC 회의에서 금리 동결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어 시장의 관심은 향후 정책 방향이나 정치적 압력에 집중될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이러한 움직임은 달러화의 추가 약세를 용인하는 시장의 반응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