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인 4400선을 돌파함.
- 주도주로 반도체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각각 6%, 2% 이상 상승함.
- 반도체 관련 중소형주들도 강세를 보이며 SFA반도체는 20% 넘게 오름.
- 2차 전지 및 전고체 배터리 관련 종목들은 저가 매수세 유입되며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등이 9% 상승함.
- 우주항공청의 예산 확정 발표로 우주항공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한양이엔지와 세트렉아이가 크게 오름.
- 중국 수혜 섹터들은 방중 일정 시작과 함께 차익실현 매물로 인해 약세를 보였고 에이스토리와 YG PLUS 등이 하락함.
- 로봇 관련 종목들의 흐름이 엇갈리며 디아이씨는 3% 하락하였고 현대무벡스와 에브리봇 등도 약세를 보임.
- 바이오 및 비만치료제 섹터는 장 초반보다 낙폭을 줄이는 모습을 보였지만 여전히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며 DXVX 등은 약세를 기록함.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코스피 지수는 사상 최고치인 4400선을 돌파하며 다양한 테마의 주식들이 주목받고 있다. 주도주로서 반도체 부문이 강세를 나타내며, 삼성전자는 6% 이상, SK하이닉스는 2% 이상의 상승률을 보였다. 또한, 반도체 중소형주인 SFA반도체는 20% 넘게 올랐고, 한미반도체와 유니셈 등의 주가도 상승했다.
2차 전지 및 전고체 배터리 관련 종목들도 관심을 받으며,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9% 상승했으며, 한농화성과 삼성SDI도 각각 15,000원과 4% 이상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우주항공 분야에서는 우주 R&D 예산 확정 소식으로 한양이엔지, 쎄트렉아이, 이노스페이스, 한양디지텍 등이 강세를 보였다.
반면, 중국 수혜 섹터들은 하락세를 보였으며, 에이스토리가 6%, YG PLUS가 5%,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3% 하락했다. 로봇 관련 종목들은 혼조를 보였으나 대체로 약세를 띠었고, 바이오 및 비만치료제 섹터는 초기 낙폭을 다소 회복했으나 여전히 부진한 흐름을 이어갔다. 이와 같이 시장은 여러 테마별로 차별화된 움직임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