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723.10

  • 30.46
  • 0.65%
코스닥

942.18

  • 6.80
  • 0.72%
1/4
『굿모닝 주식창』 연재 목록 보기 >

AI 투자심리 회복, 오라클·엔비디아↑ - [굿모닝 주식창]

김종철 파트너, 오늘장 전략
김종철 산타 종철 스페셜 패키지 안내

관련종목

2026-01-14 18:52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AI 투자심리 회복, 오라클·엔비디아↑ - [굿모닝 주식창]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12월 22일 브리핑


      ▲오늘장 전략
      월요일장입니다. 미 증시가 좋았습니다. 기술주들이 상승했습니다. 반도체 지수가 7,000선을 다시 돌파했습니다. 야간선물도 강세였습니다. 시초가부터 매수세가 유입될 것입니다. 현재는 마디존입니다. 상승할 것 같으면 고점대에서 매물이 출회될 수 있습니다. 직전 고점대 매물 부담은 있습니다. 하락 시에는 매수세가 유입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4,000선 지지가 예상됩니다. 업종별로는 순환매가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주말 미 증시에서 오라클의 반등은 의미가 있었고 엔비디아 또한 중국 수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반도체와 기술주가 매수를 이끌어 주었습니다. 우리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입니다. 일본의 금리 인상에도 시장에 큰 영향은 없는 모습입니다. 솔직히 엔캐리 리스크도 있었지만 시장 반응은 이전과 같지 않습니다. 저점 매수세가 견고한 흐름을 보이는 우리 증시입니다. 종목별 순환매는 이어졌지만 지수는 마디존에서 견고한 흐름입니다. 배당 시즌도 다가오고 있고 우리 증시는 내년 글로벌 스탠다드에 접근할 것입니다. 그래서 시장이 쉽게 꺾이지 않을 것입니다. 흔들리지 말고 관리 매매로 대응합니다. 상승 시 직전 고점대 매물 대응과 하락 시 4,000선 아래 매수 대응하는 이러한 과정 속에서 올해는 박스권 흐름이 이어질 것입니다. 업종별·종목별 혼조는 강하지만 추세는 상방이라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수 바닥권은 만들어 놓은 모습이라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상승 추세 속에서 수익률 게임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장 리스크 변수들은 시장에 대부분 흡수되었고 다시 주도주 매매 중심 전략으로 이번 주 장세를 대응하겠습니다. 지난주에는 변수 영향으로 신규 매매를 자제했지만 이번 주에는 다시 주도주 매매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증시 동향
      다우: 48,134P(+183P, +0.38%)
      나스닥: 23,307P(+301P, +1.31%)
      S&P500: 6,887P(+56P, +0.83%)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7,067P(+204P, +2.98%)


      미 증시는 주말장 상승 마감입니다. 일본의 금리 인상과 선물 옵션 만기일을 잘 마무리하면서 상승 마감입니다. 오늘의 상승은 오라클 강세로 AI 관련주들의 매수세가 유입된 영향입니다. 시장 리스크였던 오라클 반등으로 투자 심리가 개선되었습니다. 틱톡 미국 사업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 참여 소식으로 6%대 상승했습니다. 엔비디아도 4%대 상승하면서 반도체 지수를 이끌었습니다. 목요일장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실적과 소비자물가지수가 견인했고 주말장은 오라클과 엔비디아가 견인했습니다. 인공지능 거품론 우려를 키웠던 오라클이 반등하며 AI 관련주가 되살아나자 나스닥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먼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미국 소프트웨어 대기업 오라클과 사모펀드 투자자인 실버레이크 아부다비 국부펀드가 설립한 MGX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합작법인에 미국 사업권을 매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오라클 주가는 AI 산업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하락이 강했는데 합작 사업 참여 소식으로 AI 거품 우려가 완화된 모습입니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엔비디아 AI 칩 H200의 중국 수출 허용 절차 착수를 검토했습니다. 엔비디아 급등으로 반도체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주가도 추가 상승하며 7%대 상승했습니다. AMD도 6% 상승했고 브로드컴도 하락 이후 강세를 보였습니다. 기술주 상승 속 알파벳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메타는 매물에 막혔지만 빅테크 매수세는 유입되었습니다. 나이키는 중화권 시장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주가가 10%대 하락했습니다. 종목별 매물 부담은 있었지만 시장 부담을 주던 오라클의 반등과 엔비디아 하단 매수세가 확인되었습니다. 반도체 지수가 다시 7천선을 돌파하며 의미 있는 흐름으로 이어졌습니다. 미 증시는 마디존 구간입니다. 위에서는 매물이지만 하단에서는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저점 매수세가 살아 있는 미 증시입니다. 바로 고점 돌파는 어렵지만 하락 시 매수세가 유지된다는 점을 보여주는 위치입니다. 특히 AI 관련주가 상승하며 기술주 흐름이 양호합니다. 우리 증시에도 영향을 주는 모습입니다. 하락하면 매수세가 이어지는 우리 증시입니다. 저점 매수 전략 위로는 매도 전략으로 관리 매매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지표
      WTI: 56.52$(+0.52$, +0.93%)
      원달러: 1,478.00원 (+4.90원)



      ◎ 굿모닝 주식창 '김종철 파트너'
      - 김종철 산타 종철 스페셜 패키지 안내
      올해의 마지막 선물, 산타 종철이 드립니다!
      ※ 김종철 모든 상품 1개월+10일 제공
      ▶4종 추가 혜택 (40일)
      한국주식 계좌플러스/ 미국주식 계좌플러스
      / APP 증권알파고 / APP 미국주식
      ▶가입 금액: 107만 원→22만 원
      ▶ARS 신청: 1668-4354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