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이번 주에는 연준의 마지막 회의를 앞둔 가운데 시장이 다소 조용한 흐름을 보이며 기술주에 관심이 집중됨.
- 엔비디아는 미국의 중국 수출 제한 완화 가능성에 힘입어 주가가 상승했으며, 특히 H200 모델의 수출 허가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임.
- IBM은 데이터 인프라 기업 컨플루언트를 약 15조 원에 인수하기로 하며 AI 포트폴리오 강화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함.
- 모간스탠리는 테슬라의 투자 의견을 낮췄으나 목표주가는 상향 조정하였고, 테슬라는 로봇 사업의 가치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세를 보임.
- 워너 브라더스와 스카이댄스의 파라마운트 인수 선언으로 인해 넷플릭스는 주가가 크게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짐.
- 하드웨어 부문 총괄 임원의 사퇴설 부인 및 치폴레의 대규모 자사주 매입 승인 등으로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받음.
- 넥스트에라 에너지는 메타와 청정 에너지 동맹을 맺으며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함.
- 알파벳은 2026년 제미나이를 탑재한 스마트 안경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힘.
- 펩시코는 엘리엇 펀드와 협상 후 구조 개선을 추진 중이며 곧 공식 발표 예정임.
● 이번 주에는 연준의 마지막 회의를 앞두고 시장이 다소 조용한 흐름을 보이며 기술주에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엔비디아는 미국의 중국 수출 제한 완화 가능성에 힘입어 주가가 상승했으며, 특히 H200 모델의 수출 허가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IBM은 데이터 인프라 기업 컨플루언트를 약 15조 원에 인수하기로 하며 AI 포트폴리오 강화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모간스탠리는 테슬라의 투자 의견을 낮췄으나 목표주가는 상향 조정하였고, 테슬라는 로봇 사업의 가치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와 스카이댄스의 파라마운트 인수 선언으로 인해 넷플릭스는 주가가 크게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졌습니다. 하드웨어 부문 총괄 임원의 사퇴설 부인 및 치폴레의 대규모 자사주 매입 승인 등으로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넥스트에라 에너지는 메타와 청정 에너지 동맹을 맺으며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알파벳은 2026년 제미나이를 탑재한 스마트 안경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펩시코는 엘리엇 펀드와 협상 후 구조 개선을 추진 중이며 곧 공식 발표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연준의 마지막 회의를 앞두고 시장이 다소 조용한 흐름을 보이며 기술주에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엔비디아는 미국의 중국 수출 제한 완화 가능성에 힘입어 주가가 상승했으며, 특히 H200 모델의 수출 허가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IBM은 데이터 인프라 기업 컨플루언트를 약 15조 원에 인수하기로 하며 AI 포트폴리오 강화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모간스탠리는 테슬라의 투자 의견을 낮췄으나 목표주가는 상향 조정하였고, 테슬라는 로봇 사업의 가치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와 스카이댄스의 파라마운트 인수 선언으로 인해 넷플릭스는 주가가 크게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졌습니다. 하드웨어 부문 총괄 임원의 사퇴설 부인 및 치폴레의 대규모 자사주 매입 승인 등으로 관련 기업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넥스트에라 에너지는 메타와 청정 에너지 동맹을 맺으며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알파벳은 2026년 제미나이를 탑재한 스마트 안경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펩시코는 엘리엇 펀드와 협상 후 구조 개선을 추진 중이며 곧 공식 발표 예정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