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핵심 포인트
[이상로 와우넷 파트너]
- 자동차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대차 그룹주 전체가 상승세를 나타냄. 한국의 자동차 관세 15% 소급 인하 발표로 실적 개선 기대감이 투자 심리 확대에 기여함. - 북미, 인도, 유럽에서의 점유율 확대 추세 속에서 북미 시장의 관세 영향이 컸으나 이번 조치로 긍정적인 변화가 예상됨.
- 현대차그룹은 앨라배마와 조지아 지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특히 조지아 서배너에 위치한 '메타플랜트 아메리카'가 핵심 시설임. 메타플랜트는 현대차 뿐만 아니라 LG에너지솔루션 등의 여러 계열사가 포함된 복합 단지이며 북미 점유율 개선 가능성을 시사함.
- 현대글로비스는 북미 물류 이동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음. 현대위아는 협동로봇 개발 역량, 현대차는 하이브리드와 SUV 점유율 확대, 현대모비스는 전장 부품 및 전기차 모듈 사업 확장 중임. 현대오토에버는 메타플랜트의 통합 제조 플랫폼 구축 담당. 스맥 또한 강한 상승세를 보이며 로보틱스 산업의 재평가 가능성을 시사함.
- 현대차에 대해 31만 원을 목표가로 설정하고, 손절가는 26만 4천 원으로 제시함.
●[텐텐배거] 관세 인하·대미투자 낙수효과...현대차 목표가 31만원
자동차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대차 그룹주 전체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의 자동차 관세 15% 소급 인하 발표로 실적 개선 기대감이 투자 심리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북미, 인도, 유럽에서의 점유율 확대 추세 속에서 북미 시장의 관세 영향이 컸으나 이번 조치로 긍정적인 변화가 예상됩니다.
현대차그룹은 앨라배마와 조지아 지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특히 조지아 서배너에 위치한 '메타플랜트 아메리카'가 핵심 시설입니다. 메타플랜트는 현대차 뿐만 아니라 LG에너지솔루션 등의 여러 계열사가 포함된 복합 단지이며 북미 점유율 개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현대글로비스는 북미 물류 이동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위아는 협동로봇 개발 역량, 현대차는 하이브리드와 SUV 점유율 확대, 현대모비스는 전장 부품 및 전기차 모듈 사업 확장 중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메타플랜트의 통합 제조 플랫폼 구축 담당입니다. 스맥 또한 강한 상승세를 보이며 로보틱스 산업의 재평가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현대차에 대해 31만 원을 목표가로 설정하고, 손절가는 26만 4천 원으로 제시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