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해진 임플바이오리서치 대표]
● 핵심 포인트
- 코스닥 지수가 900선을 회복하며 제약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
- 전문가들은 제약바이오주의 임상 결과와 기술이전에 주목할 것을 권장함.
- 한미약품과 리가켐바이오 등에서 긍정적인 임상 결과가 발표되었고, 11월과 12월에는 중요한 임상 이벤트들이 예정됨.
- 에이비엘바이오는 일라이 릴리와 기술 수출 계약 체결 후 연이은 상한가를 기록함.
- 에이비엘바이오의 '그랩바디-B' 플랫폼은 뇌 질환 치료제 개발에 있어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약물 전달 가능성을 보유함.
- 화이자는 멧세라 인수로 GLP-1 장기지속형 및 경구용 비만치료제 등을 확보하며 비만치료제 시장에 진출함.
- 한미약품은 GLP-1 계열 비만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 개발을 진행 중이며, 아시아 시장에 특화된 약물로 발전 가능성이 큼.
- 리가켐바이오(LCB84)의 임상 1상 결과 발표와 유한양행의 리브리반트 피하주사 FDA 승인 등 향후 주요 임상 및 기술이전 이벤트를 주목해야 함.
- IPO를 앞둔 에임드바이오는 기술이전 파트너와의 문제로 일시적 우려가 있었으나, 현재는 문제없이 진행 중임.
- 리가켐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코오롱티슈진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코오롱티슈진의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3상 결과가 주목됨.
● "임상결과·기술이전 주목...리가켐바이오·에이비엘바이오 관심"
코스닥 지수가 900선을 회복하며 제약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제약바이오주의 임상 결과와 기술이전에 주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과 리가켐바이오 등에서 긍정적인 임상 결과가 발표되었고, 11월과 12월에는 중요한 임상 이벤트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일라이 릴리와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연이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의 '그랩바디-B' 플랫폼은 뇌 질환 치료제 개발에 있어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약물 전달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멧세라 인수로 GLP-1 장기지속형 및 경구용 비만치료제 등을 확보하며 비만치료제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GLP-1 계열 비만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 개발을 진행 중이며, 아시아 시장에 특화된 약물로 발전 가능성이 큽니다. 리가켐바이오(LCB84)의 임상 1상 결과 발표와 유한양행의 리브리반트 피하주사 FDA 승인 등 향후 주요 임상 및 기술이전 이벤트를 주목해야 합니다. IPO를 앞둔 에임드바이오는 기술이전 파트너와의 문제로 일시적 우려가 있었으나, 현재는 문제없이 진행 중입니다.
리가켐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코오롱티슈진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코오롱티슈진의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3상 결과가 주목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