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 기간이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수능이 다가오며 수능 후 전문대 수시 지원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입시 전문가들은 수시 2차 지원 전략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권 대학인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수시나 정시 이외의 전형으로 지원 가능하며, ‘수시납치’에 대한 부담 없이 추가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100% 면접전형으로 다양한 전공을 선택해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지원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현재 고3 졸업 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이 지원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내신이나 수능 성적이 다소 애매한 수험생들도 성적 부담 없이 다양한 인기 전공에 지원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는 경영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체육학, 문예창작학, 디지털아트학, 만화예술 등 15개의 인기 전공이 개설돼 있다.
전공 수업 외에도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을 이수할 수 있어 빠르게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일부 전공을 제외한 모든 전공에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학사 장교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2026학년도 신입학 원서 접수는 현재 홈페이지와 유웨이어플라이에서 가능하며, 고3 졸업 예정자뿐 아니라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