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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뜨아'의 계절"…편의점 매출 지각변동

핫아메리카노·군고구마 등 겨울간식 매출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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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뜨아'의 계절"…편의점 매출 지각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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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아침·저녁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자 편의점 겨울 간식과 방한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일주일 전인 지난 13일 서울의 최저 기온은 17도선이었으나, 20일 5.9도로 10도 넘게 큰 폭으로 떨어졌다.

    편의점 GS25는 "급격히 떨어진 기온으로 호빵, 군고구마, 즉석어묵 등 따뜻한 간식과 보온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고 이날 밝혔다.


    전날 주요 동절기 간식 매출을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군고구마와 즉석어묵이 각각 175.6%, 111.2% 늘었다. 음료 중에서는 꿀음료와 한방음료, 핫아메리카노 매출의 신장률이 각각 68.1%, 54.5%, 20.6%를 기록했다.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에서 핫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이 지난 12일 46%에서 전날 62%로 높아졌고, 방한용품 중에서는 핫팩 매출 신장률이 587.3%에 달했다.

    같은 기간 편의점 CU의 군고구마와 즉석어묵, 핫아메리카노 매출은 각각 154.7%, 58.8%, 26.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핫팩 매출은 661.0% 늘었고 스타킹 매출은 80.7% 증가했다.


    롯데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전날 겨울 먹거리와 방한용품 매출이 일주일 전과 비교해 급증했다고 밝혔다.

    코코아 매출이 250% 증가했고 군고구마와 어묵 매출은 각각 70%,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레깅스류 매출이 550% 늘었고 핫팩을 비롯한 방한용품 매출은 50% 증가했다.


    이마트24 역시 즉석커피(이프레쏘·HOT) 매출이 일주일간 34% 늘었다. 핫팩 매출은 600% 늘었고, 스타킹과 머플러 등 패션용품 매출이 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업계는 기온 하락 추세에 맞춰 호빵, 즉석어묵 등 겨울 먹거리 상품을 강화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GS25)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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