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10월 첫 거래일인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보령이 11% 대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보령은 글로벌 제약사 사노피의 매출 2조 원 블록버스터 항암제 탁소텔의 국내외 판권과 유통 허가 생산권 등을 포함한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은 오리지널 의약품 글로벌 사업권을 확보해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 코스닥 시장에서는 마이크로디지탈이 8% 대 오르며 가장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뉴로메카도 5% 대의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뉴로메카는 국내 조선소의 용접 특화 협동 로봇인 OPTi3 첫 공급 계약을 성사했으며, 국제 로보틱스 학회에서 차세대 휴머노이드 플랫폼 ZEN과 NAMY를 최초로 공개했다.
-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미국 증시 영향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 투톱이 모두 빨간불을 켜고 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1.58% 상승세를 보이며 35만 3천원 선을 탈환했다.
-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보령 외에도 일부 스테이블코인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들이 눈에 띈다.
● 10월 첫 거래일, 보령·마이크로디지탈 등 상승..SK하이닉스 35만원선 탈환
10월 첫 거래일인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보령이 11% 대로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보령은 글로벌 제약사 사노피의 매출 2조 원 블록버스터 항암제 탁소텔의 국내외 판권과 유통 허가 생산권 등을 포함한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은 오리지널 의약품 글로벌 사업권을 확보해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마이크로디지탈이 8% 대 오르며 가장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뉴로메카도 5% 대의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뉴로메카는 국내 조선소의 용접 특화 협동 로봇인 OPTi3 첫 공급 계약을 성사했으며, 국제 로보틱스 학회에서 차세대 휴머노이드 플랫폼 ZEN과 NAMY를 최초로 공개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미국 증시 영향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 투톱이 모두 빨간불을 켜고 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1.58% 상승세를 보이며 35만 3천원 선을 탈환했다.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보령 외에도 일부 스테이블코인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들이 눈에 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