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이상규)은 학업 성취도가 우수하며 사회 안전에 기여할 잠재력을 가진 소방안전장학생을 선발하는 '2025년 소방안전장학금' 신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전원은 소방안전관리자, 위험물안전관리자, 소방기술자 등 소방안전분야 종사자들에 대한 복리증진 일환으로 매년 200명의 소방안전장학생을 선발하여 1인당 100만원씩 총 2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안전원의 소방안전장학금 지원 사업은 올해로 43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1982년부터 현재까지 총 7,578명의 장학생에게 51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바 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우편·방문 신청방식을 안전원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시스템으로 변경하여,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한 신청자격의 간편한 확인 등을 통해 신청인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장학금 신청은 9월 22일(월)부터 10월 17일(금)까지 안전원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5년 이상 회비를 납부한 안전원 회원 중 본인 또는 자녀가 국내 대학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상규 원장은 “소방안전장학금은 안전원 회원 또는 회원 자녀의 학업을 지원함으로써 미래세대가 안전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한국소방안전원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