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립·헬스케어 브랜드 닥터프렌드(Dr.Friend)가 오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안양 평촌중앙공원 등에서 열리는 ‘2025 안양춤축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안양지역 대표 문화 행사인 안양춤축제는 시민과 관람객들이 춤과 음악, 웰니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이다.
닥터프렌드는 평촌중앙공원에 마련되는 중소기업홍보관을 통해 비약물적 수면·회복 솔루션 부스를 운영하며 ‘춤-웰니스-나눔’이 함께하는 ‘웰니스 힐링’의 장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춤축제인 만큼 K-AI 스포테인먼트 테크 기업 타고(TAGO)의 AI 스포테인먼트 플랫폼 ‘핏더비트(Fit the Beat)’도 닥터프렌드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핏더비트는 AI 모션인식 기술과 K-POP 아티스트 IP를 결합한 무인 댄스 플랫폼으로, 현재 키자니아(서울·부산), 처인·시흥 휴게소, 캑티 가챠샵 잠실새내점 등에 입점해 있다. 또한 캐나다 법인 설립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 공급을 앞두고 있으며, 최근 K-엑스포 활동을 통해 사우디·두바이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잘 놀고 잘 쉬자’는 슬로건 아래 그라운딩 슬립케어 제품과 웰니스 침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힐링 존(Healing Zone)’과 AI모션 댄스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 존(Play Zone)’을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춤추고, 회복하는 색다른 웰니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닥터프렌드는 이번 축제에서 나눔의 가치도 실천하기 위해 중소기업 홍보관 에어볼 이벤트에 약 2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도 동참했다.
이번에 기부한 경품은 그라운딩 슬립패드 2개와 그라운딩 쿠션 5개로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 가치를 실현하는 데 의미를 더했다.
여기에 이번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에서는 9월 24일부터 ‘꿀잠 2행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닥터프렌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뒤, 2025 안양춤축제 참가 게시물에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치킨 기프티콘(1인당 19,800원 상당)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축제 이후 공식 계정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오프라인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직접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닥터프렌드 힐링 존’에서 제품 체험 후 간단한 만족도 설문에 응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설문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들은 홈페이지 신규 가입 시 1만 원의 적립금도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현장 온라인 이벤트로는 SNS 해시태그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닥터프렌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뒤, 평촌중앙공원 축제 현장에서 닥터프렌드 체험존과 함께 사진을 찍고 “#닥터프렌드 #안양춤축제 #힐링존”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닥터프렌드 이노센트 천연베개(1인 1개)’도 증정할 예정이다.
닥터프렌드 김용석 대표는 “안양춤축제는 시민들과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닥터프렌드는 지속적으로 임영웅 팬클럽 행사와 같은 특별한 문화 행사에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결합해, 웰니스의 본질적 가치인 휴식·치유·회복을 많은 분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닥터프렌드는 이번 안양시춤축제 참가를 계기로 지역 밀착형 웰니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도 다양한 문화 행사와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고 즐겁게 웰니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나아가 글로벌 무대에서 검증된 연구 성과와 제품 혁신을 바탕으로 건강 수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