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핵심 포인트
- 연준 위원들은 물가 상승에 대해 여전히 불안감을 가지고 있으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음.
- 일부 연준 위원들은 금리 인하를 주장하고 있으나, 대부분은 이에 반대하고 있음.
- 관세가 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쟁 중이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CPI 지표, PCE 지표 등 물가지표와 기업들의 3분기 실적 확인이 필요함.
- 9월 점도표는 연준 위원들의 생각을 반영한 것이지만, 10월 데이터가 나오면 변경될 수 있음.
- 금리 인하 사이클이 시작되었으나, 다음 FOMC가 열리는 10월 말까지 데이터와 3분기 어닝 데이터를 보며 상황을 지켜봐야 함.
- MMF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자금이 성장주, 채권 등 자산 시장으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됨.
- 연말까지 시장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불확실성이 있는 상황에서는 실적이 뒷받침되는 빅테크 위주의 대형 성장주와 커버드콜 전략을 추천함.
- 금과 은 같은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채굴 업체 ETF인 GDX와 SILJ를 주목해 볼 만함.
● 연준 위원들, "물가 불안감 지속"...투자 전략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 위원들은 물가 상승에 대해 여전히 불안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금리 인하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일부 위원들은 금리 인하를 주장하고 있으나, 대부분은 이에 반대하고 있다. 관세가 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여전히 논쟁 중이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물가지표와 기업들의 3분기 실적 확인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9월 점도표는 연준 위원들의 생각을 반영한 것이지만, 10월 데이터가 나오면 변경될 수 있는데, 금리 인하 사이클이 시작에도 불구하고 다음 FOMC가 열리는 10월 말까지 데이터와 3분기 어닝 데이터를 보며 상황을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다.
MMF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자금이 성장주, 채권 등 으로 흘러갈 것으로 추정된다. 연말까지 시장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불확실성이 있는 상황에서는 실적이 뒷받침되는 빅테크 위주의 대형 성장주와 커버드콜 전략을 추천한다.
동시에 통화정책에 대한 여전한 불안감으로 금과 은 같은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채굴 업체 ETF인 GDX와 SILJ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투자 전략으로는 실적이 뒷받침되는 빅테크 위주의 대형 성장주와 커버드콜 전략을 추천한다. 금과 은 같은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채굴 업체 ETF인 GDX와 SILJ를 주목해볼 만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