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서진시스템은 다이캐스팅 기술을 활용하여 ESS 통신장비 캐비닛 등을 만드는 기업으로, 소버린 AI의 수혜주로 예상됨.
- 인카금융서비스는 보험 판매 전문 도입 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가진 기업으로, 경기 방어주 역할을 하고 있음.
● 서진시스템, 인카금융서비스 :수급과 경기방어주
통신장비 제조업체 서진시스템이 소버린AI의 수혜주로 떠올랐다. 서진시스템은 다이캐스팅 기술을 활용하여 ESS 및 통신장비 캐비닛을 만든다. 업계에서는 향후 150조 국부펀드의 투자가 본격화될 경우 서진시스템이 실질적인 수혜주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보험판매 전문기업 인카금융서비스는 경기방어주로 주목받고 있다. 동사의 주가는 5일선과 20일선의 데드크로스 발생 후 재상승했으며, 20일선과 60일선의 골든크로스 형성 후 안착형 캔들을 만들었다. 동사는 22년 270억, 23년 460억, 24년 860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이어가고 있으며, 대외환경 변화시 금융생명보험 업종으로의 비중확대가 유효하다는 평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