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9월 8일부터 2026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4년제는 9월 8일부터 12일 중 3일 이상, 전문대학(교)은 9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가 이뤄진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는 2026학년도 수시 모집기간 ‘취업률이 높은 학과’를 운영하며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한아전은 수능,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아전은 컴퓨터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를 비롯해 웹툰학과, 정보보안학과, 게임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전문 교육을 통해 IT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아전 관계자는 “본교는 시각디자인학과,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취업률 높은 학과’를 운영하며,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웹툰학과는 웹툰산업에 진출할 웹툰 작가, 웹툰 PD, 스토리 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 웹툰 및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컴퓨터공학과는 학생 만족도를 높이는 프로젝트 실습과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IT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취업 연계형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인공지능학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을 교육하며 학생들이 졸업 후 인공지능 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응용(개발자), 엔터프라이즈(관리자) 또는 전공트랙 교과목 등을 학습한다.
게임학과는 졸업 후 진출 가능한 분야는 게임프로그래머, 게임캐릭터 디자이너, 게임디자인, 게임영상제작 분야 등이 있다. 게임개발 교육과정 공동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게임 프로젝트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실무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출신 학생들도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공정한 면접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아전은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실기 중심 교육을 통해 취업과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까지 연계되는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