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바이오주가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리포트발을 받고 있는 퓨쳐켐, 한올바이오,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이 주목받고 있음.
- 전문가는 시장의 톱픽을 바이오 섹터로 보고 있으며, 그 근거로는 트럼프의 정책 방향, 금리 인하 가능성, 시장의 노이즈에서의 한 걸음 물러나 있는 점 등을 들었음.
- 바이오 섹터 내에서는 시총 상위 종목 외에도 큐로셀, 에이프릴바이오, 올릭스 등이 시총 박스권을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음.
- 전문가는 비만치료제와 오가노이드 분야를 눈여겨보고 있으며, 각각 디앤디파마텍과 토모큐브를 대장주로 추천했음.
● 바이오주 강세 지속, 유망분야는 비만치료제와 오가노이드
최근 바이오주가 강한 흐름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증권사 리포트 발간 이후 퓨쳐켐, 한올바이오,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등이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승세의 원인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방향, 금리 인하 가능성, 그리고 시장의 노이즈에서 한 발짝 물러나 있는 점 등을 꼽았다. 바이오 섹터 내에서는 시가총액 상위 종목 외에도 큐로셀, 에이프릴바이오, 올릭스 등이 시가총액 박스권을 돌파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중에서도 전문가들은 비만치료제와 오가노이드 분야를 눈여겨보고 있다. 비만치료제 분야에서는 디앤디파마텍이, 오가노이드 분야에서는 토모큐브가 대장주로 꼽히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