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에스엘] 동사는 자동차 부품 중 헤드램프 및 LED 램프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총 매출의 30%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하는 현대차, 기아의 미국 현지화 수혜주임. 또한, GM과 포드도 동사의 주 고객사로 미국 내 자동차 생산 라인 확대 시 수혜가 예상됨. BMS 등 전기차 관련 시스템도 생산 중이며, 1분기와 2분기 모두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보임. 기관 투자자들은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동사의 주식을 매수하고 있으며, 차트상으로도 정배열 상태로 조만간 급등 가능성이 있음.
- [다날] 휴대폰 결제 시장에서 KG모빌리언스와 함께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는 결제 전문 기업으로, 페이코인을 통한 국내 최초의 가상자산 결제 상용화에 성공함. 이로 인해 국내 가상자산 결제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보유하고 있음. 금일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주가가 상승하였으며, 향후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음. 다만, 급격한 변동성에 유의해야 함.
● 자동차 부품 대장주 에스엘, 美 현지화 수혜주로 주목 / 다날, 가상자산 결제 상용화로 거래량 급증
자동차 부품 업체 에스엘이 미국 현지화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동사의 주력 제품은 헤드램프 및 LED 램프로, 총 매출의 30%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하는 현대차, 기아의 미국 현지화 수혜주임이 부각됐다. 또한 GM과 포드도 동사의 주 고객사로 미국 내 자동차 생산 라인 확대 시 수혜가 예상된다. 한편 다날은 휴대폰 결제 시장에서 KG모빌리언스와 함께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는 결제 전문 기업으로, 페이코인을 통한 국내 최초의 가상자산 결제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국내 가상자산 결제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금일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주가가 상승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