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 GS샵은 개국 30주년을 맞아 9월 1일자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리뉴얼하고 로고를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BI 리뉴얼은 2009년 통합 BI 출범 이후 16년 만이다. TV와 PC 중심에서 TV와 모바일 중심으로 바뀐 쇼핑 환경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했다.
가장 큰 변화는 로고다.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화면에서도 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서체를 바꿨다.
'GS SHOP'의 'O' 부분에 위치한 괄호를 기존보다 두텁게 했다. 브랜드 대표 색상도 '리프 그린'에서 '다이내믹 블루'로 바꿨다.
기존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이름도 '샤피라이브'에서 '모바일 라이브'로 변경한다. TV홈쇼핑 'GS샵', 데이터 홈쇼핑 'GS마이샵'은 유지한다.
GS샵은 개국 30주년과 BI 리뉴얼을 기념해 9월 1일부터 10일까지 GS페이 카드 10% 할인과 GS페이 10% 적립을 동시에 제공하는 '텐텐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순금이나 상품권 등 현금성 상품을 제외한 거의 모든 상품에 적용된다.
박종범 GS리테일 홈쇼핑BU CI부문장은 "이번 BI 리뉴얼은 TV와 PC에서 시작된 온라인 쇼핑이 모바일 중심으로 이동한 시대 흐름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