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화권 증시 흐름이 좋은 가운데 상해종합 지수와 홍콩 지수인 HSCI 지수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미국의 9월 금리 인하 기대감에 중국과 홍콩도 추가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부동산과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
- 중국 헝다와 비구이위안의 디폴트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방 정부의 도시 노후 주택 개조 관련 정책 발표 기대감으로 증시 상승세 보임.
● 중화권 증시 상승세, 기술주 및 부동산주 강세
최근 중화권 증시 흐름이 좋은 가운데 상해종합 지수와 홍콩 지수인 HSCI 지수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9월 금리 인하 기대감에 중국과 홍콩도 추가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부동산과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국 헝다와 비구이위안의 디폴트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방 정부의 도시 노후 주택 개조 관련 정책 발표 기대감으로 증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혁신 기술에 투자하는 과창판 ETF 한 달 수익률이 23%, 중국 로봇 ETF도 1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의 첨단기술 산업 정책 발표 기대감으로 본토 증시의 기술주 상승폭이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보수적인 투자자는 본토 기술주 과창판50이나 차스닥 지수 추종 ETF, 공격적인 투자자는 홍콩 지수인 HSCI 지수나 항셍테크 지수 ETF가 유리하다는 판단이며, 테마주에서는 중국 바이오테크 ETF가 중장기적으로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AI나 반도체 등 AI 테크 관련 ETF도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