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이 한국에 중국에 대한 입장 표명을 분명히 할 것을 요구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에 따라 한국의 중국 관련 소비주가 타격을 받을 수 있음.
- 잭슨홀 미팅에서 파월 연준의장은 정책 조정의 가능성을 열어두었으며, 물가보다는 고용에 방점을 찍는 발언을 함.
- 파월 의장의 발언 이후 미국 채권시장은 금리가 내려가는 강세를 띄었으나, 연준이 평균 물가 목표제를 폐기함에 따라 물가가 급등할 경우 금리 인하가 예상보다 적을 수 있음.
- 고용지표 등 경제지표가 안 좋게 나올 경우 금리 인하 시그널이 강화될 것이나, 낮은 확률로 물가가 올라가는 스태그플레이션 발생 시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치가 약해질 수 있음.
● 한미 정상회담과 잭슨홀 미팅,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은
오는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이 한국에 대중국 입장 표명을 요구할 가능성이 제기되며, 한국의 중국 관련 소비주가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잭슨홀 미팅에서 파월 연준의장은 정책 조정의 가능성을 열어두었으며, 고용에 방점을 찍는 발언을 하였다. 그러나 연준이 평균 물가 목표제를 폐기함에 따라 물가가 급등할 경우 금리 인하가 예상보다 적을 수 있으며, 고용지표 등 경제지표가 안 좋게 나올 경우 금리 인하 시그널이 강화될 것이나, 낮은 확률로 물가가 올라가는 스태그플레이션 발생 시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치가 약해질 수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