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2위 스테이블코인 업체 서클(USDC 발행사)이 한국을 찾아 4대 금융그룹 경영진들과 회동한다. 신한과 하나 등 금융그룹에서는 최고경영자가 직접 면담에 나설 예정이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히스 타버트 서클 총괄 사장은 오는 22일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만날 예정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도 면담을 진행한다.
우리금융에서는 정진완 우리은행장이, KB금융에서는 디지털 부문을 총괄하는 이창권 부문장(부회장)이 서클과의 면담 일정을 준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세계 1위 스테이블코인 업체인 테더(USDT 발행사)와 국내 금융사 간 면담도 예정돼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오는 26일 테더사 관계자와 만날 예정으로 알려졌다.우리금융에서는 정 행장이 직접 나서 테더 측 관계자를 만날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면담에서는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의 국내 진출,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과의 연동 등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도 이날 오후 히스 타버트 총괄 사장과 면담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 총재는 원화 스테이블코인 도입 필요성에는 동의하면서도 발행 주체, 통화정책 운용 등 관련한 우려를 지속적으로 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