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전자가 테슬라에 더 좋은 조건을 제시 받아 수주에 실패한 것으로 추측된다.
- 일론 머스크는 수주 금액이 최소 그 이상일 것이며, 테슬라와 가깝고 매일 방문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 씨티그룹은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으며,그 이유로는 AI 추론 학습으로의 전환, 파운드리 가동률 상승, 신규 고객 유치 가능성 등을 들었다.
- 삼성전자는 AI 제품 출시로 멀티플을 올려줘야 하는 상황이며, 엣지 AI와 오픈 디바이스 AI로의 확산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테슬라 수주 실패했지만 삼성전자 목표주가 10만원 상향
삼성전자가 테슬라에 더 좋은 조건을 제시 받아 수주에 실패한 것으로 추측된다. 일론 머스크는 수주 금액이 최소 그 이상일 것이라며, 테슬라와 가깝고 매일 방문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씨티그룹은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그 이유로는 AI 추론 학습으로의 전환, 파운드리 가동률 상승, 신규 고객 유치 가능성 등을 들었다. 삼성전자는 AI 제품 출시로 멀티플을 올려줘야 하는 상황이며, 엣지 AI와 오픈 디바이스 AI로의 확산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